01. 불소도포
치아의 강도를 높여주고 충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입니다.
불소가 함유된 물질을 치아에 바르면 치아의 표면이 강화되어, 충치가 생길 확률이
줄어듭니다. 아이들은 물론 구강위생 관리가 어려운 노인이나 성인분들도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6개월 간격으로 정기적인 도포 권장)
< 대상 >
- 충치가 잘 생기는 분
- 치아가 약한 분
- 칫솔질이 잘 안되는 분
- 영구치가 갓 맹출한 아이들
- 교정치료 중인 환자 (교정 치료를 위해 브라켓을부착하는 경우 칫솔질을 꼼꼼히 해도 충치가 생기기 쉬움)
[ 투스무스 ]
치아의 표면을 강화하고, 치아의 재광화(회복)를 돕는 미네랄이 풍부한 크림입니다.
특히 , 치아의 에나멜을 보호하고 충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불소 도포와 함께 사용하면, 치아를 더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꾸준히 도포 하였을때 미백 효과도 누릴 수 있어서 교정이 끝난 성인 환자분들도 치아건강과 미백 효과를 위해 사용 할수 있습니다.
02. 스케일링
스케일링은 치아 표면과 잇몸 주위에 붙어 있는 **치석과 플라그(세균막)**를 제거하는 치료입니다.
정기적인 스케일링은 잇몸병 예방, 입냄새 감소, 전신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기본적인 치주관리 방법으로, 1년에 1회는 보험 적용이 가능합니다.
GBT 파우더 스케일링 시스템
(스위스 EMS사 장비)
저희 치과에서는 스위스 EMS사의 GBT(Guided Biofilm Therapy)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뜻한 물과 특수파우더를 분사하여 스켈링 하므로 시리거나 아프지 않고 특히 치아표면의 착색이 있는경우 그 효과가 탁월합니다. 누구나 아무리 양치질을 열심히해도 제거할수 없는 치석등 음식잔여물이 입안에 생기게 됩니다. 이를 제거하기위해 치과에서 전문적으로 치아를 구석구석 빈틈없이 닦아드리는 시스템 입니다.
보통은 6개월에 한 번 정도 정기적으로 관리받는 것이 좋습니다.
교정중이거나 잇몸질환이 있는경우, 3~4개월 간격으로 관리받으면 구강건강 나아가 전신건강에 도움이 됩니다.